충북도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 홍보 본격 가동!!!
충북도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 홍보 본격 가동!!!
지역문화축제와 연계한 민관합동 릴레이 캠페인 실시
  • 음성뉴스
  • 승인 2017.05.19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는 저출산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결혼·육아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옥천군을 시작으로 시·군 및 지역의 민간사회단체와 함께 저출산 극복 도민 인식개선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을 시작했다.

저출산 극복 시·군 릴레인 캠페인은 19일 옥천군 지용제를 시작으로 도내 11개 시·군 지역문화축제와 연계하여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릴레인 캠페인은 청년들의 만혼과 출산기피 등 인식개선을 위해 ▴임신·출산·육아 지원정책 홍보 리플렛 배포 ▴ 출산장려 정책 및 건강한 결혼장려 문화 조성 홍보 ▴ 아이좋아 둘이좋아 홍보 풍선 나눠주기 ▴“출산장려” 나의 한줄평 쓰기 등 캠페인을 전개하여 많은 지역 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였다.

이번 지용제 문화축제 행사장에서 실시한 인식개선 캠페인에는 충북도, 옥천군, 인구보건복지협회, 옥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옥천군 생활공감정책모니터단, 옥천군 새마을지회, 장애인 복지시설 청산원 등 민관이 함께 참여하였으며, 출산장려를 위한 아빠의 육아 참여 및 일·가정 양립 실천 등 저출산 극복을 위해 한 목소리를 냈다.

충북도 관계자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 건강한 결혼문화 조성과 남성의 가사·육아 참여 등의 캠페인이 확산될 수 있도록 지역 사회단체와도 긴밀히 협력하여 도민들의 공감대를 통해 저출산을 극복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