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용 군수, ‘제4회 대한민국 행복나눔 봉사대상 수상’
이필용 군수, ‘제4회 대한민국 행복나눔 봉사대상 수상’
3년연속 ‘대한민국 행복나눔 봉사대상’ 수상
  • 음성뉴스
  • 승인 2017.11.2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필용 음성군수.

이필용 음성군수가 2015, 2016년에 이어 3년 연속 언론인 선정‘대한민국 행복나눔 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이필용 군수는 지난 23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시사연합신문사주최로 열린 ‘제4회 대한민국행복나눔봉사대상 시상식’에서 ‘행복매니패스토상’ 수상자로 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행복나눔 봉사대상’은 국가 및 각 사회의 부분별 발전과 업적에 지대한 공헌을 한 대한민국 유명 인사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위상 제고와 국민모두의 행복지수를 끌어올리기 위해 헌신 해 온 인물들을 대상으로 수상하고 있다.

또한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해 노고가 큰 지방자치단체장 및 광역의회의원을 대상으로 자치발전공로자를 선정 이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더 많은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행사이다.

이러한 행사를 통해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공헌을 한 기관, 단체, 기업, 개인을 발굴하여 봉사 문화를 확산시킴으로써 국가 전체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는 것이 이 행사의 취지이다.

이번에 선정된 이필용 음성군수는 ‘15만 음성시 건설’을 위한 신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산업단지 개발과 기업유치를 위해 심혈을 기울여 왔다

특히,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특유의 기지를 발휘해 설득력 있는 군발전 방향 제시로 지역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수도권과 인접한 지역적 특성과 사통팔달의 도로망(3개의 고속도로, 중부내륙철도)을 활용한 중부권 산업도시 메카로 성장토록 심혈을 기울여 왔다.

이에 올해에만 4007억원이라는 역대 최대의 국비확보와 적극적인 기업유치로 7037억원 투자유치와 1,835명의 고용창출, 고용률 충북도내 1위, 15만 음성시 프로젝트 추진, 글로벌 교육랜드 조성사업, 음성품바축제 개최, 음성인삼축제 개최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제고에 탁월한 자치경영능력을 보여줬다.

아울러 음성장학회 기금 143억원 조성 달성, 평생학습도시 활성화 등 알찬 시책도 추진했다.

이 군수는 “군민을 위해 열심히 일한 것 뿐인데 큰 상을 수상하게돼 영광스럽다”며 “혼신의 노력을 다해 음성군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