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혁 대표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장 혁 대표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30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 음성뉴스
  • 승인 2017.12.0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7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한 장 혁 대표

음성 출신 장 혁 (주)폴라리먼트 대표이사(23)가 2017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자로 선정되어 11월 30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장혁 대표는 석진산업 자회사인 대아산업 장권(55) 대표이사의 아들로 지난해 한국공학한림원 차세대 공학리더상을 수상한바 있어 남다른 의미가 더 큰 청년 기업가이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창의와 열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타인을 배려하며 공동체 발전에 기여한 인재를 발굴해 미래 국가의 주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설립된 상으로 2001년 이래 제정되었고 김연아 선수, 손연재 선수 등이 수상한 바 있다.

장 혁 대표는 음성남신초등학교 37회 현재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석박통합과정을 이수하며 ㈜폴라리먼트라는 기술 기업을 2015년 창업하여 성공적으로 이끌어 오고 있는 청년 기업가이다.

편광을 활용한 3차원 측위 기술을 발명하고 이를 활용하여 가상현실과 실내 측위 분야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기업으로 NAVER, 배용준 등 국내외에서 투자를 유치하여 큰 활약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장혁 대표의 누나 장 에스더양은 음성 하늘의선율음악학원을 운영하며 재능 기부로 브릴란테 중창단과 음성 금왕 대소 감곡의 청소년으로 주축이된 음성 청소년오케스트라는 2014년에 결정하여 활동하고 있다. 이번에 청주아트홀에서 연주회를 갖는 등 많은 활동을 하고 있어서 귀추가 주목되는 인재로 알려져 있다.

장 혁 대표의 어머니 김선주 씨는 감곡 덕일어린이집 원장으로 재직 중이며 30여 년간의 유아 성장지도 및 지역사회 봉사의 공로를 인정받아 2017 충청북도 도지사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어서 집안의 겹경사가 있기도 했다.

장 대표는 2016년 세계공학교육포럼 및 세계공과대학장협의회 학생위원회 위원장, 2016년 영국왕립공학한림원 초청 세계공학한림원평의회 한국 대표단으로 참가하기도 했다.

제1회 한국공학한림원 차세대공학 리더상 대상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