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대, 해외현장실습 실습강평회
강동대, 해외현장실습 실습강평회
중국 온주대학에서 진행
  • 음성뉴스
  • 승인 2018.02.0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동대학이 해외현장 실습으로 중국 온주의대에서 실시했다.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SCK사업 글로벌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1일 중국 온주 의과대학교에서 해외 현장실습 실습강평회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해외현장실습은 1월8일 ~ 2월 1일까지 중국 온주 의과대학교에서 시행 하였고, 국내 5개 대학 실습학생 14명이 참여하였으며, 강동대학교는 안유리 외 4명이 참여하였다.

실습교육은 부설 안과병원·안경원에서 4주 동안 시기능검사 등 실습 및 문화이해 교육으로 중국의 다도, 서예 등을 배웠다.

이날 강평회는 국내대학간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강동대학교 임현선 취창업지원센터장이 대표로 참석하였으며, 강동대학교 학생들뿐만 아니라 대전보건대학교․동남보건대학교․마산대학교․수성대학교 학생들과 중국 온주대학교 Zhang Jian (병원부원장)등 많은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강평회 진행 프로그램은 참여 학생의 해외 교육실습 소감발표, 온주 의과대학교 교육실습 결과보고와 강평을 통한 현장실습 문제점 파악 및 개선사항 논의하는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나갔다.

임현선 교수(취창업지원센터장)는“강동대학교 특성화전문대학 육성사업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학생들이 글로벌 업체에 취업할 수 있도록 취업연계 활성화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