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곡지역 발전전략을 위한 정책세미나 개최
감곡지역 발전전략을 위한 정책세미나 개최
20일 감곡 지역 내 상권 활성화 방안 등 주제 발표
  • 음성뉴스
  • 승인 2018.02.21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감곡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 세미나가 20일 감곡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오는 2019년 개통 예정인 이천 ∼충주간 중부내륙철도 개통에 따른 감곡지역 잠재력 진단과 발전전략을 위한 정책세미나가 개최돼 관심을 모았다.

20일 음성군 · 극동대학교 · 감곡면 지역발전협의회는 감곡면 주민자치센터에서 감곡지역 잠재력 진단과 발전전략을 위한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2019년 개통예정인 이천∼충주 간 중부내륙철도 개통에 따른 역세권 개발, 감곡역 신설로 외부 인구 유입과 연계한 관광산업 육성, 감곡 지역 내 상권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주제 발표 및 토론으로 정주여건 개선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였다.

세미나 주제 발표는 감곡역세권 개발방향과 향후과제(충북연구원 이경기 수석연구위원), 감곡상권 특성 분석과 활성화 방안(극동대 장기진 교수), 감곡 관광산업 육성방안(극동대 임범종 교수)에 대하여 이루어졌으며, 이어지는 토론에는 이두영 충북균형발전 및 지방분권촉진센터장, 허금 음성군 경제개발국장, 이성규 감곡면지역발전협의회장이 참여했다.

이필용 군수는 “실효성 있는 감곡지역 발전전략을 수립하여 감곡면 지역발전은 물론 음성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극동대학교 한상호 총장은 인사말에서 “이러한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민·관·학의 상호협력방안 도출 및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지역 내 대학의 역할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