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남초, 서울 나들이 교육 활동
원남초, 서울 나들이 교육 활동
19일부터 21일까지 경복궁 등 곳곳 체험학습
  • 음성뉴스
  • 승인 2018.03.19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 나들이 교육 활동을 하고 있는 원남초등학교 학생들.

원남초등학교는 4,5,6학년 21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3월 19일부터 21일까지 2박 3일 간 수도 서울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서울나들이 교육활동을 진행하였다.

‘설렘, 서울만나기’라는 테마로 실시된 이번 교육 활동은 경복궁, 국립중앙박물관, 서대문형무소 등의 역사중심체험학습과 LG사이언스홀, KBS홀 등의 과학진로체험학습, 청와대, 서울N타워 등의 사회문화체험학습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서울을 한눈에 볼 수 있었던 N타워 관람에서는 학생들이 도시의 풍경을 느낄 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고, 최첨단 과학체험실로 구성된 LG사이언스홀에서는 로봇화가의 그림 실력에 많은 놀라움을 나타내었다.

특히, 한류의 개척분야라고 할 수 있는 오리지널 ‘난타’ 공연을 전용극장에서 관람한 학생들은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감동에 연신 탄성을 자아내며 몸을 들썩이는 반응을 보였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반경석(6학년) 학생은 ‘국립중앙박물관과 서대문 형무소에서 우리 역사가 얼마나 소중한지 깨달았고 과학체험과 공연관람에서는 내가 하고 싶은 일에 대해서 생각할 수 기회가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원남초등학교는 전교생 49명의 농촌 소규모 학교로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소양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많은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