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신학기 정신건강 위한 업무협약
아동 신학기 정신건강 위한 업무협약
20일 정신건강복지센터, 생극초 등 3개교
  • 음성뉴스
  • 승인 2018.03.20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와 생극초 등 관내 3개 초등학교와 아동 정신건강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센터”)는 20일 센터 교육실에서 극동대학교(작업치료학과), 맹동초등학교, 생극초등학교, 원당초등학교와 함께 아동청소년 신학기 정신건강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음성군내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증진사업을 운영하여 또래집단 및 학교생활 부적응을 조기에 방지하고, 자존감을 향상시켜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하도록 하기 위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은 신학기 아동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제공을 통한 교육협력과 학생의 정서적 건강과 관련된 제반 사항 논의 및 상호협조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정재경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아동기 정신건강 문제 예방, 조기발견 및 상담치료를 통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발달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대인관계 능력향상 및 자기 동기화 된 행동을 통한 성취감 향상을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한편, 4월부터 맹동초등학교 등 3개교에 행복한 학교생활 만들기 프로젝트를 통하여 ‘내 마음 愛 뿜!뿜!’ 프로그램 및 캠페인 등을 올 한 해 동안 실시하도록 하며, 정신건강 전수조사를 통하여 고위험군 학교를 발굴하여 내년도에도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