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채워주고 구해주기 프로젝트 추진
일자리 채워주고 구해주기 프로젝트 추진
고용노동부 충주지청
  • 음성뉴스
  • 승인 2018.06.04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충주지청(지청장 박미심)은 지역 간 인력 불균형 해소를 위해“일자리 채워주고 구해주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는 기업의 빈 일자리는 채워주고, 구직자에게는 나은 일자리를 구해줘서 삶의 질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충주지청 관내 음성군은 구인인원이 구직자 수 보다 세배 이상 높아 인력난이 심각한 반면 인근 충주시에는 구직자가 많아 이들 구인-구직자를 대상으로 ‘광역 만남의 날 행사’를 통해 맞춤형 채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본 행사는 충주고용복지+센터에서 매분기 2회 정기적으로 개최 하고, 1개 기업이라도 요청이 있을 경우 수시로도 진행할 예정이다.

기숙사 및 통근버스가 없어 광역으로 구직자를 모집하기 어려운 기업의 경우에도 동행면접이나 채용대행 등 기업 실정에 맞는 채용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신규 채용에 따른 고용장려금 등 각종 기업지원제도도 상세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박미심 충주지청장은 “광역 만남의 날 행사가 지역 간 인력 불균형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기업과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참고로, 광역 만남의 날 행사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기업은 음성고용복지+센터(043-880-8608)로 신청하고, 충주시 등의 구직자들은 충주고용복지+센터(043-850-4006)로 행사 일정 등을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