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9천만원 투입, 온도 저감 시설·장비 긴급지원
1억9천만원 투입, 온도 저감 시설·장비 긴급지원
폭염 피해 최소화를 위한 축사시설 지원사업 시행
  • 음성뉴스
  • 승인 2018.08.14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이 폭염으로 인한 축산농가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1억9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축사 내부의 온도를 낮출 수 있는 시설과 장비를 긴급 지원한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당분간 폭염 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에도 지구 온난화에 따른 고온으로 인한 가축피해가 증가할 것으로 판단되어, 1억 9천만원의 사업비(국비·군비 9천5백만원, 자부담 9천5백만원)를 투입하여 축사 내부의 온도를 낮출 수 있는 송풍휀, 쿨링패드, 안개분무기, 지붕 스프링클러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농가당 지원한도는 1천만원(보조 5백만원, 자부담 5백만원)으로 축산농가로부터 사업신청을 받은 후 지원대상을 선정하여 9월까지 추진할 계획이며,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농가는 8월 30일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조병옥 군수는 “이번 지원으로 축산농가의 폭염 피해 최소화에 도움이 되기 바란다”며, “앞으로 기후변화에 따른 현장지도 강화와 지속적인 예방사업을 통해 피해예방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음성군은 2018년 폭염대응 종합대책 수립, 합동 T/F팀 운영하고 있으며, 폭염으로 인한 가금농가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선제적 대응으로 스트레스 완화제(약 56백만원 약품)를 2회에 걸쳐 구입하여 관내 145개 가금농가에 공급한 바 있고, 고온기 가축관리 요령 지도와 가축재해보험 가입 홍보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