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대만 아시아 시장으로 하늘길 확대
일본·대만 아시아 시장으로 하늘길 확대
9월 20일부터 일본 후쿠오카·삿포로, 대만 타이베이 정기노선 운항
  • 음성뉴스
  • 승인 2018.09.2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타항공의 일본 후쿠오카・삿포로, 대만 타이베이 정기노선 공동 취항식이 9월 20일 9시 30분에 충청북도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국제공항 여객터미널 1층 도착장에서 개최되었다.

일본 후쿠오카, 대만 타이베이 노선은 9월 20일부터 운항을 시작하고, 일본 삿포로 노선은 지진 여파로 당초 9월 20일에서 잠정 10월 18일로 취항을 연기하였다.

3개의 노선은 189석 규모의 항공기(B737-800)로 운항하며 일본 후쿠오카, 삿포로 노선은 주 2회(목, 일) 운항, 대만 타이베이 노선은 주 2회(목, 일)로 운항을 시작하여 10. 2.(화) 1회를 증편하고 이후로는 총 3회(화, 목, 일)를 운항한다.

청주국제공항은 지난 3월 일본 오사카 정기노선 개설을 시작으로 신규 국제노선이 연이어 개설되면서 국제노선 다변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존 중국 정기노선 8개(북경, 상해, 항주, 하얼빈, 연길, 닝보, 심양, 대련)에 이어 올해는 일본(오사카, 삿포로, 후쿠오카), 미국(괌), 대만(타이페이) 등 5개 노선이 추가되어 총13개 노선을 확보하게 되었다.

충북도에서는 그간 非중국권으로의 노선다변화를 위해 국내·외 항공사 및 여행사들과 꾸준히 협의하며 신규노선 개설을 위해 노력하여 왔다.

관광수요가 풍부한 일본노선 개설을 위해 일본 현지 항공사, 언론사, 여행사 방문마케팅 추진을 비롯하여 일본 현지 청주공항 온라인 홍보 및 일본 여행사 초청 관광 설명회 개최 등 수년간 꾸준하게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국내항공사·여행사와 공동마케팅 등 공조를 통해 ‘17.7월~’18.2월까지 총 33회의 부정기 운항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이를 계기로 이스타항공이 ‘18년 3월부터 일본 오사카 정기노선을 주3회 운항하게 되었다.

일본노선 외에도 해외 인기 관광지로서 내국인 관광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대만노선 개설을 위해 작년에 대만 현지 3개 항공사(원동항공, 중화항공, 타이거항공) 및 여행사 방문 마케팅을 추진하였으며, 그해 5개 항공사에서 총 91의 부정기노선을 운항, 평균94%의 높은 탑승율을 기록하며 이번 정기노선으로 이어지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다. 충북도는 국제노선 다변화 추진을 위해 신흥관광시장 개척에도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최근 내국인들의 수요가 많이 늘어난 베트남(하노이, 다낭, 달랏)노선 개설을 위해 작년부터 베트남 현지 항공사·여행사 방문 마케팅 추진, 현지 청주국제공항·충북관광 온라인 홍보, 베트남 여행사 초청 관광설명회 추진 등 적극적인 국제노선 다변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준경 관광항공과장은 “이번 일본, 대만 등 3개 노선 취항은 그동안 非중국권으로의 국제노선 다변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물이며, 첫 출발이 될 것입니다. 내국인들의 수요가 점차적으로 늘어나는 신흥관광시장 개척을 위해 선제적인 노선 유치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현재 부정기노선으로 운항하고 있는 태국(방콕), 몽골(울란바토르), 캄보디아(씨엠립) 등 다양한 아시아 노선이 정기노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신규 국제노선 개설 추진에 더욱 매진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