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 개최
2023년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 개최
음성교육지원청
  • 음성뉴스
  • 승인 2023.07.2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교육지원청이 26일 2023년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를 개최했다.
음성교육지원청이 26일 2023년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를 개최했다.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남덕)은 26일 음성군농업기술센터 명작관에서 음성군 관내 유·초·중·고·특수·대안학교 급식관계자 162명을 대상으로 ‘2023년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중앙대학교 이선영 교수의 「식중독의 이해와 학교급식에서의 위생관리」란 주제로 식중독 개념 및 예방법의 중요성을 재강조하였다,

또한, 러너웨이 정현우 대표의 「스트레스 관리, 뻔함에서 fun함」강의는 급식관계자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소통에 도움이 되었다. 마지막으로 음성교육지원청의 청렴교육과 직장내 괴롭힘 교육을 실시하면서 연수는 마무리 되었다.

이남덕 교육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성장기 학생들에게 맛과 영양이 풍부한 학교급식 제공을 위해 노력과 정성을 기울여 주신 급식관계자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또한 행복한 급식은 안전한 조리 작업장에서부터 시작되니 항상 안전에 유의하면서 위생적이고 쾌적한 학교급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음성교육지원청 관계자는“식중독 발생 예방 및 급식관계자 간의 존중과 소통을 통해 위생적이고 만족도 높은 급식을 제공하고자 이번 연수를 추진하였다. 이번 연수가 모두가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학교급식이 되기 위한 발돋움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