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마음약방 처방, 아웃리치 호응
청소년 마음약방 처방, 아웃리치 호응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 음성뉴스
  • 승인 2023.10.31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30일 삼성중학교에서 청소년 마음야강 처방 아웃리치 활동을 전개했다.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30일 삼성중학교에서 청소년 마음야강 처방 아웃리치 활동을 전개했다.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석문)에서는 10월 30일 삼성중학교 (교장 김희기)에서 또래상담자와 함께하는 토닥토닥 마음약방, 학교폭력 생명살림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의 고민과 아픔을 함께 공유하고 치유하는 아웃리치 활동을 전개해 호응을 얻었다.

이번 아웃리치 활동은 삼성중학교 전교생 87명을 대상으로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진행하였으며 학생들이 마음약방에 들러 자신의 고민을 전달하고 처방전을 받아 조금이나마 치유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마음약방 운영은 음성군 연합또래상담자들을 대상으로 마음롤러코스터증 등 15개 문항에 대한 설문조사를 벌여 1순위 인간관계 알레르기(18표), 2위 미래막막증(17표), 3위 자존감 바닥 증후군(15표)로 나온 진단명을 갖고 추진하였다.

삼성중학교에서 전개된 아웃리치 활동.
삼성중학교에서 전개된 아웃리치 활동.

또한 학교폭력예방을 위하여 손글씨로 마음을 전하는 친구사랑 마음글씨 엽서를 통해 친구간의 우정을 다지고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방관자가 아닌 방어자가 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해 나가는데 참여했다.

이석문 센터장은 “찾아가는 청소년 상담 설문 및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해결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주고자 마음약방을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며 “마음약방을 통해 청소년들의 현재 가장 많이 고민하고 있는 부분을 치유하는데 도움을 주고 지속적인 상담이 필요한 경우 동반자상담으로 연계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마음약방, 학교폭력예방, 생명살림 아웃리치 활동에는 삼성중학교 엄태정 위클래스 상담교사와 또래상담자 6명이 참여하여 진행을 도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