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명숙 팀장 도지사상·안성국 청소년 도의회 의장상 수상
함명숙 팀장 도지사상·안성국 청소년 도의회 의장상 수상
  • 음성뉴스
  • 승인 2023.11.07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일명 꿈드림 센터장 이석문) 함명숙 팀장이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정책제안과 지역사회 인재양성에 심혈을 기울인 공로를 인정받아 도지사상을 수상했다.

또한 음성군 꿈드림 안성국 청소년이 청소년 참여위원회 회장으로서 청소년 권익과 청소년 의견 수렴 후 정책제안, 공동체 문화조성을 위한 봉사활동 전개 등으로 도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

지난 1일 청주 미래여성프라자에서 개최된 충청북도 청소년지도자 대회에서 음성군 꿈드림 함명숙 팀장은 환경교육을 통한 시민 환경의식 고취,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진행을 통한 자격증 취득 등 청소년들의 진로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데 앞장서 왔다.

안성국 청소년은 음성군 꿈드림 청소년참여위원단 회장을 맡아 청소년을 위한 정책제안서 작성, 다양한 직업체험 참여, 농부체험, 봉사활동 등을 솔선수범하여 추진해왔다.

음성군 꿈드림 함명숙 팀장은 “꿈드림 청소년들의 욕구를 파악하여 검정고시 지원, 자격증 취득 등을 위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과정이 쉽지는 않았으나 꿈드림 청소년들이 포기하지 않고 따라와 준 것이 정말 보람있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도지사상은 꿈드림 청소년들을 위해 더욱 관심을 기울여 올바른 가치관 확립과 성장을 해 나가는 데 있어 힘쓰라는 채찍질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