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음성 발명꿈나무교실’ 운영
‘겨울방학 음성 발명꿈나무교실’ 운영
남신초등학교 5일부터 9일까지
  • 음성뉴스
  • 승인 2015.01.0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신초등학교가 5일부터 9일까지 ‘겨울방학 음성 발명꿈나무교실’을 운영했다.

남신초등학교(교장 장덕수) 발명교육센터는 지난 1월 5일부터 1월 9일까지 5일간 ‘겨울방학 음성 발명꿈나무교실’을 운영했다.

발명꿈나무교실은 음성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발명에 대한 관심과 동기를 높이고 발명 창의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발명에 소질 있는 학생들에게 방학기간을 이용해 다양한 발명 체험을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발명영재를 조기 발굴하고 발명 인구의 저변 확대, 발명의 생활화를 실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발명 꿈나무 교실은 ▲발명 기법의 원리가 담긴 발명 십계명 매직블럭 만들기, ▲고무줄의 탄성력의 원리를 적용한 투석기 만들기, ▲정다면체의 공간 지각력을 이용한 세팍타크로 공 만들기, ▲전기 에너지를 이용한 거미로봇 만들기, ▲양력의 원리를 이용한 비행체인 고리 비행기 만들기, ▲창의적 설계 능력을 향상시키는 창작 에어로켓 만들기 등 다양한 발명 체험활동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발명꿈나무교실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번 발명교실에 참가한 학생들은 “평소에 갖기 힘든 발명 체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발명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향상되었으며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아울러 더 많은 발명기법 및 발명 공작체험활동 기회가 있었으면 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