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대 평생학습 산학협력 협약식
강동대 평생학습 산학협력 협약식
21일 (주)한일세라믹, 지앤지병원
  • 음성뉴스
  • 승인 2015.01.2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동대는 21일 (주)한일세라믹과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21일 서울 신사동 리츠칼튼 호텔에서 (주)한일세라믹 김영래 대표(중소기업중앙회부회장), 지앤지병원 최봉균 병원장 등 산학협력위원 및 대학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평생학습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강동대학교 경영과와 경찰행정과의 성인학습자(정규 학위과정)에 대한 취업기반을 확보하고, 2013년부터 현재까지 수행중인 ‘평생학습중심대학 육성사업’을 대내․외에 홍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평생학습중심대학 육성사업'은 성인학습자가 대학을 통해 생애 주기별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교육부 국정과제 '100세 시대 국가평생학습체제 구축'에 해당하는 사업으로 강동대는 2년 연속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성인학습자에게 취․창업 지원 및 재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류정윤 총장은 “성인학습자의 직업 핵심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제도적 지원을 통하여 성인친화형 고등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동대학교 정규 학위과정인 성인학습자 별도반은 2015학년도 경영과․경찰행정과 2개과 55명에서 2016년도에는 4개학과 85명으로 운영학과 및 모집인원을 확대하여 운영할 예정으로 성인학습자들의 직업현장에서의 변화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